반응형

2022/08 3

디스코드 삭제 및 수정된 채팅 보는법

주의! BetterDiscord는 디스코드의 TOS를 일부 위반하며, 계정 정지, IP밴등의 제재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용에 따른 피해는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특히, 본문에서 소개하는 "MessageLoggerV2" 플러그인은 BetterDiscord측에서 TOS 위반을 고려해 공식지원을 중단한 플러그인입니다. 사용에 유의해주세요. BetterDiscord는 디스코드에 각종 플러그인, 테마 등을 커스텀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비공식 프로젝트입니다. BetterDiscord의 여러 플러그인 중에 MessageLogger 플러그인을 살펴보겠습니다. BetterDiscord 설치https://betterdiscord.app/ BetterDiscord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버전의 인스톨러를 받아주세요 ..

IT 2022.08.30

시놀로지 NFS 파일공유 설정하는 법

시놀로지에서 NFS를 사용하면 리눅스, 혹은 vdsm에서도 파일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먼저 NFS를 통해 공유할 폴더를 만들거나 준비해주세요. 진행하기 전에 방금 만든 폴더가 위치한 공유폴더의 권한을 설정해야합니다. 공유폴더 권한에서 NFS 권한을 선택해준 다음, 연결할 서버의 IP를 적어주고 원하는 보안설정을 적용하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연결할 서버로 이동해 NFS로 연결을 할 차례입니다. 저는 vdsm과 dsm을 연결하고 싶어 dsm상에서 마운트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연결할 곳에도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고, 도구탭에서 원격 폴더 마운트 -> NFS 공유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방금 설정한 NFS 권한 탭에서 마운트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걸 참고하여 (예시: IP:/volume1/DL) 이런..

IT/NAS 2022.08.27

KB국민 리브Next 카드

Z세대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던 국민은행의 플랫폼 리브 Next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리브 Next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카카오뱅크 미니, 토스유스카드, 신한 Meme 처럼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리브포켓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 만 18세 발급 가능) 카드를 신청하고 이틀 뒤 바로 도착했습니다. 비슷한 경쟁상품인 카카오뱅크 미니, 토스유스카드에 비해 카드 배송업체를 거쳐 가장 빠른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나 컨셉들이 토스유스카드와 굉장히 흡사하다고 느꼈습니다. 추가로 노란색 봉투 안에 따로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만 14세 이상 발급이 가능하지만 국내전용이며, 선불 티머니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드를 수령하고 나면 리브 Next 앱에서 바로 ..

금융 2022.08.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