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해킨토시 USB 패치로 잠자기 안정화하기

Pulteki Pulteki 2021. 9. 26. 04:45
반응형

해킨토시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부분이 (특히 노트북) 바로 잠자기입니다.

하지만 이 잠자기는 USB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킨토시를 사용하는데 잠자기가 잡히지 않는다면 USB 패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따라 해 보세요.

 

테스트 환경: Lenovo Ideapad S540-15iwl 
                   CPU: intel i7-8565U @ 1.80Ghz

                   OS: Big sur 11.6

                   Bootloader: Clover 5139

 

패치 방법

먼저 준비가 필요합니다.

- 해킨툴 https://github.com/headkaze/Hackintool/releases 에서 최신 버전을 받아주세요.

 

- 켁스트 폴더 안에 USBinjectall.kext 혹은 USBPorts.kext 가 있다면 제거하고 패치를 진행해주세요.

 

1. 먼저 해킨툴을 열어 USB 탭을 눌러봅니다.

   빗자루 버튼을 눌러 기존 포트들을 정리해주고 주사기(인젝트) 버튼을 눌러 모든 포트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에 내보내진 USBPorts.kext를 켁스트 폴더에 넣어줍니다.

   재부팅 해주면 패치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2. 수많은 포트 중 사용하는 USB 포트만 걸러내는 것이 패치의 핵심입니다. USB 2.0 3.0을 각각 모든 포트에 인식시켰다가 다시 빼줍니다.

   한번 꽂으면 장치명이 나오는데 장치명이 있던 포트만 남겨두고 - 모양 아이콘을 이용해 다른 포트는 날려줍니다.

 

3. 포트를 깔끔하게 정리했다면 우측 하단 내보내기 버튼을 이용해 USBPorts.kext를 생성합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USB 포트

4.데스크탑에 추출된 여러 파일 중 USBPorts.kext 켁스트를 넣어줍니다.

   주의: 다른 USBPorts.kext 혹은 USBinjectall.kext 등과 함께 사용하지 마세요.

 

5. 재부팅 한 다음 해킨툴에서 패치가 정상적으로 됐는지 확인하고 USB도 전부 꽂아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