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 3

MacOS Beta 쉽게 설치하기

MacOS 베타버전은 개발자 프로파일을 가져와서 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여러 버전을 쉽게 선택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https://github.com/corpnewt/gibMacOS GitHub - corpnewt/gibMacOS: Py2/py3 script that can download macOS components direct from Apple Py2/py3 script that can download macOS components direct from Apple - GitHub - corpnewt/gibMacOS: Py2/py3 script that can download macOS components direct from Apple gi..

IT 2021.10.30

해킨토시에서 HEVC 가속이 안될 때 체크해야될 부분

해킨토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파이널컷을 이용한 영상편집이 목적인 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그래픽 가속을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HEVC 가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HEVC 가속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가속 패치에서 아래 구문을 없애주셔야 합니다. AAPL,slot-name Internal@0,2,0 혹은 Clover Configurator, Opencore Configurator를 이용하여 디바이스 패치에서 지워주셔도 됩니다. AAPL,slot-name 구문을 지우고 재부팅한 뒤, 정상적으로 HEVC 가속이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IT 2021.10.09

맥 이어폰 좌우 소리크기 맞추는 방법

맥에서 유선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좌우 밸런스가 안 맞는 느낌을 한 번씩 느껴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 버그를 약 3년 전부터 계속 경험해왔는데, 해결을 못하는 건지 안 하는 건지 이어폰을 꽂을 때마다 좌우가 다르게 들리니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좌우 소리가 다르게 들린다면 아래 방법을 한번 따라 해 보세요. 해결방법 먼저 오디오 MIDI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열어주세요. 이런 식으로 맥에 장착된 오디오 장비들이 보이게 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이어폰(출력)을 선택하시면 좌우 밸런스가 다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히 Left와 Right의 수치를 동일하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볼륨키를 이용해 소리 조절을 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IT 2021.10.02
반응형